사내문화는 조직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좋은 사내문화를 갖춘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높은 조직 참여율을 보인다고 해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 광고회사 사내문화는 어떻게 탄생할까?😮
최근 이루다마케팅은 부서 간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네트워킹 행사 ‘이공스(이루다 공유 스페이스)’를 진행했는데요. 제1회 이공스 '미즈저니편'을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광고인은 미드저니를 어떻게 활용할까? (클릭)
자 그럼 지금부터 이공스를 기획한 이루다마케팅 인사총무팀 이경선 팀장님이 들려주는 비하인트 스토리를 통해 광고회사 사내문화 탄생기를 살펴볼까요?👀
🎤이공스 기획자가 전해주는 비하인드 스토리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루다마케팅 인사총무팀을 이끌고 있는 이경선 입니다.
저희 인사총무팀은 이루다마케팅의 최고 자산인 직원들에 대하여 직원생애주기(Employee Life Cycle)별로 만족할 수 있는 직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팀으로 입사 지원 시점부터 퇴사 이후까지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사담당자로서 제 개인적인 비전은 단순히 일을 잘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구성원들이 자신의 업무에 소명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는 조직의 Motivator(동기부여자)라고 생각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Q. 업무 공유회를 어떻게 기획하게 됐나요?
현재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업무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새로운, 그리고 더 높은 가치창출을 하는 조직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성장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학습하는 조직이 되어야 하고 그 취지로 이루다 공유스페이스 “이공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공스는 사내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거나 성공사례 및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여러 Best Practice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고 이 시간을 통해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변화의 주체가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공스는 매 분기 1회 주제를 선별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Q. 공유회 주제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요?
크게 3가지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율성과 생산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업무 노하우, 마케터로 역량 향상을 높일 수 있는 주제, 마지막으로 시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를 높일 수 있는 주제로 선별하고 있습니다.
Q. 강연자는 어떤 기준으로 선정되나요?
부서별 성공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성공사례에 기여한 구성원을 컨택해서 자연스럽게 본인이 경험한 것들을 다른 구성원들에게 나눌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Q. 첫 공유회가 진행되었는데, 팀장님이 바라는 공유회 모습은 무엇인가요?
이공스를 통해 공유된 좋은 사례가 전사적으로 확장되는 것을 기대합니다. 더불어 모두가 이공스를 통해 공유할 아이디어와 성공사례가 넘쳐나는 그런 이루다마케팅을 꿈꿉니다
Q. 마지막으로 추후 예정된 사내문화 행사가 있나요? or 앞으로 기획하고 싶은 사내문화 행사가 있다면?
첫 이공스를 진행하고 참석자들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보니 4.84점(5점 만점 기준)이 나왔습니다. 만족도 기준으로 봤을 때 구성원들이 향후 이공스를 구성원이 만점 수준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디벨롭해서 광고대행사 No.1 컨퍼런스 수준의 이공스를 만들어 보는 것을 목표로 진행해 보고 싶습니다.
----
🎬[이공스 EP.2] 기획자가 직접 들려주는 이공스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