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흔히 겪는 증상! 바로 '눈떨림'인데요👁 눈 밑이나 주위에 있는 근육이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 다들 한 번쯤 해보셨을 것 같아요. 이러한 눈떨림 증상의 대표적인 원인이 바로 '마그네슘 부족'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마그네슘! 이제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100년의 역사를 지닌 제약회사 '유한양행'은 액상 제재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비스피드'를 출시하며 마그네슘 시장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이루다마케팅은 복용 편의성과 빠른 흡수력이 강점인 '마그비스피드'의 USP를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유튜브 PPL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요즘 대세는? 유튜브!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수많은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는 국내 양대 IT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톡의 자리를 위협하는 가장 중요한 미디어 채널로 부상했습니다📈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월간 앱 사용 시간>을 보면 유튜브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난 7월 국내 이용자들이 유튜브를 사용한 총 시간은 15억 3000만 시간으로 카카오톡(5억 2000만 시간), 네이버(3억 5000만)와 비교했을 때 무려 3~4배나 높았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 국민의 유튜브 이용률은 가히 압도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주요 소비층인 1020세대는 영상 · 이미지와 같은 시각 정보가 풍부한 플랫폼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 유튜브를 검색 채널로 이용할 뿐만 아니라 뉴스도 유튜브로 소비한다고 해요. 이처럼 유튜브는 동영상 서비스를 넘어 검색, 뉴스, 음악 등 다양한 영역에 영향력을 확장하며 기업에게 있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홍보 채널로 부상했습니다.
💻유튜브 PPL 전성시대
특히, 강력한 미디어 채널인 유튜브와 인기 유튜버의 콜라보는 브랜드 마케팅의 필승 공식으로 부상했어요.
✅ 탄탄한 팬덤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버가 소개하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높은 신뢰를 보이며, 이는 제품에 대한 구매로 연결됩니다.
✅ 높은 타겟팅 정확도
유튜버 구독자들은 뷰티/스포츠/의류 등 이미 해당 콘텐츠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특정 브랜드와 제품에 관심 있는 타겟 고객에게 직접적인 PPL 광고가 가능합니다.
바로 이 점에 주목하여 이루다마케팅은 유한양행이 선보인 액상 제재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비스피드'의 캠페인 채널로 유튜브 PPL을 선정했습니다.
🔎유한양행의 새로운 시도!
1926년 창립해 약 100년의 역사를 지닌 '유한양행'은 오랜 역사를 지닌 전통적인 회사이지만 이전 세대와 비교했을 때 현재 2030세대에서는 인지도가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루다마케팅을 만나 새로움에 도전했습니다!
바로, TV 광고 중심으로 진행해온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현시점 가장 강력한 매체인 '유튜브'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여 디지털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었죠.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에 마그비스피드
지난해 마그네슘 시장 규모는 약 220억 원! 이중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한양행은 2013년 마그네슘 복합제 '마그비연질캡슐' 출시로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18년 액상제제인 '마그비스피드'를 출시하면서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는데요.
기타비타민제 부분 3년 연속 1위🏆에 빛나는 '마그비스피드'는 마그네슘을 비롯해 비타민 B군 부족으로 인한 근육경련, 육체피로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한 병씩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강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선발주자가 있으면 후발주자가 있는 법!
최근 복용 편의성을 앞세운 경쟁사들의 잇따른 제품 출시로 마그네슘의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어 소비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가가는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이루다마케팅은 실내외 스포츠 활동에서 역동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마그비스피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에 마시는"이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분야의 운동 유튜버와 협업하여 PPL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브랜드의 핵심 포인트만 쏙-쏙
이루다마케팅은 '마시는'이라는 속성에 주목하여 스포츠 활동에서 자연스럽게 마그비스피드를 마시는 장면을 노출하고자 했고, 이때 단순히 제품을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효능과 효과가 영상에 자연스럽게 담기도록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무엇보다 마그비스피드의 에너지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유튜버를 섭외하는 것도 중요했어요. 그래서 이루다는 제품의 주타겟이 주로 즐기는 골프를 비롯해 사이클, 러닝에 특화된 유튜버를 섭외했습니다. 결과는? 마그비스피드 제품의 핵심 포인트인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근육경련, 육체피로, 체력 저하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에 제격이었죠.
✨유한양행 2030세대와 통하다!
결과적으로 TV 광고 중심의 전년도 캠페인(22년 상반기) 집행 결과 대비 2배 이상 비용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도달했으며, '마그비스피드' 브랜드 인지도와 검색량 또한 각각 63%, 351%로 크게 상승했습니다.
유한양행 마그비스피드 유튜브 PPL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디지털 마케팅이 소비자 유입에 미치는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일상 속 깊숙이 자리한 유튜브는 소비자에게 가장 가깝게 다가가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채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루다마케팅x유한양행 마그비스피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나도 모르게 스며드는 마성의 유튜브 PPL 속으로 빠져보세요👀
[공치는 명훈이]
[자전거 타는 각시탈]
[러닝해영 운동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