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캣(VCAT.AI)이라고 아시나요? 영상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 마케팅을 준비하는 브랜드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브이캣AI는 요즘 가장 주목받는 AI 영상 제작 서비스 중 하나예요. 생성 AI 기술을 도입해서 영상 소재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서비스죠!
🎥 영상 콘텐츠에 주목할 때!
소비자와 브랜드의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마케팅에서 동영상이 갖는 영향력이 크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먼저, 소비자는 동영상을 통해 제품과 프로모션을 이해하고, 제품 구매에 확신을 가지게 돼요. 그리고 브랜드는 동영상을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라고 생각하고, 동영상이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인식해요.
디지털 세상은 이미 영상 시대가 도래했고, 브랜드들은 커머스와 광고 전 영역에서 동영상에 집중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쉽게 영상 소재를 만들어주는 브이캣AI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1분 만에 완성되는 마케팅 영상
브이캣AI를 사용하면 영상 소재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AI 영상 제작 기술을 통해 마케팅 영상으로 만들고자 하는 제품의 URL을 입력하면, URL 속 이미지와 텍스트를 자동으로 분석해 마케팅 영상이 단숨에 완성됩니다.👌
또한 모션그래퍼, 디자이너, 카피라이터의 협업으로 완성된 1,000여 가지 영상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어서 패션, 뷰티, 푸드, 리빙 등 다양한 산업군의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어요. 그 밖에도 하나의 소스로 마케팅 방향에 맞게 할인율 강조, 고객 후기 등 다양한 스타일로 영상 소재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 수십 종의 광고 배너를 한 번에
광고에 사용할 배너 이미지를 각 사이트에 맞춰 이리저리 편집하던 경험… 디자이너라면 다들 겪어보셨죠?😩 브이캣을 사용한다면 이제 그런 작업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브이캣AI는 제품 URL을 넣으면 구글, 카카오, 인스타그램, 네이버, 페이스북 등 매체별 소재 가이드에 맞게 한 번에 사이즈 베리에이션을 해줘요.
우선 URL 정보를 자동으로 매핑해서 상세페이지의 이미지와 로고, 텍스트 같은 정보를 추출하고 모든 사이즈 배너에 텍스트&이미지 스타일 싱크를 클릭 한 번으로 맞춰 배너 수십 종의 리사이징을 자동으로 해결해요. 이때 배경 제거 또한 간편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편집이 더욱 수월하죠.
✨ 브이캣AI의 특장점
브이캣을 사용하면 마케팅에 들어가는 리소스를 확실히 줄일 수 있어요. 평균 2~4주가 걸리던 영상 제작 기간을 단 1분으로 줄이고 편당 2백~수천만 원이 쓰이던 제작비를 100분의 1 수준으로 낮출 수 있어요.😲 또,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어렵던 영상 소재를 여러 스타일로 변형 제공해 업무 효율과 마케팅 효과를 모두 높여주고 있죠.
이로써 브랜드는 영상·디자인 관련 인력 없이도 쉽고 빠르게 광고 영상과 배너 이미지 소재를 만들 수 있고 매체별 가이드에 맞춘 배너 리사이징 같은 단순 반복형 업무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브이캣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서비스예요. 얼마 전 미국 법인을 설립한 브이캣은 이제 세계 광고업계를 상대로 AI 영상 제작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에요. 여러분도 브이캣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마케팅 영상을 만들어보세요❗
출처: VCAT.AI 소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