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가던 장소만 가도, 함께 듣던 노래만 들어도, 닮은 뒷모습만 봐도 눈물이 주르륵😭
사랑하는 사람과의 헤어짐은 몇 번을 반복해도 익숙해지지 않는 거 같은데요. 새벽에 취해 ‘자니..?’라고 연락을 해보거나, 집 앞에서 울며 전 애인을 잡아본 경험 저만 있는 거 아니죠? 😅 단호한 거절과 함께 나를 떠난 그 사람! 만약 돈을 사용해, 떠난 사람을 다시 돌아오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과거와 달라진 이별 소비의 의미
이별 소비란 요즘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로,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만나기 위한 ‘재회’를 위한 소비를 말하는데요.
과거에는 이별 트라우마를 감정적인 위로나 힐링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소비하는 의미로 쓰였습니다. 치장을 통해 외모를 개선하기도 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경험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기도 하며,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맛있는 음식을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신적으로 회복하려는 시도의 뜻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최근 이별 소비는 헤어진 연인을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비하는 의미로 바뀌었습니다. 특정한 미신적인 신념에 의존하여 안정감을 얻으려고 하는 심리인데요. 다양한 형태의 이별 소비,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러 가실까요?
🔮다양한 종류의 이별 소비
이별 소비는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종류로 소비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 점성술 : 점성술은 별의 빛이나 위치, 운행에 따라 점치는 술법을 얘기합니다. 재회운을 점치거나, 전 애인의 현재 상황과 속마음을 아는 용도로 이용된다고 해요😮
✅ 재회 부적 : 재회 부적은 떠난 인연이 이어지는 부적이라고 하는데요. 바람이 난 상태의 애인을 원위치로 돌릴 수 있는 부적, 권태기를 사라지게 만드는 부적까지 있다고 합니다. 재회 부적은 몇만 원대에서 많게는 몇십만 원대 수준까지도 간다고 하네요!💸
✅ 재회 원석 : 깊은 영혼을 치유해 주는 흑요석, 이성적 매력을 상승시켜 연애운을 강화하는 로즈쿼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자수정💎 다양한 원석을 활용하여 반지나 목걸이처럼 액세서리로 만든 후 몸에 지니기만 해도 재회율을 높여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간절한 기도와 꾸준한 정화를 통해 관리한 원석일 경우 값어치가 꽤 나간다고 합니다.
🔊들린다 들려… 구애인이 돌아오는 소리가...!
지이잉- 지이잉- 🔊 재회운 주파수 영상도 인기입니다. 특정 주파수의 소리를 듣기만 해도 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영상인데요. 구애인이 돌아오는 주파수, 기다리던 사람에게 연락 오는 주파수, 상대방이 후폭풍 오게 만드는 주파수 등이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주파수 영상이 있어요.
100만 조회 수가 넘어가는 영상이 여러 개고, 몇몇의 영상은 600만 회에서 1000만 회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주파수 영상을 찾고 있다고 해요👀 댓글 또한 16만 개 넘게 달리기도 합니다. 주 내용들을 보면 ‘정말 다시 돌아와서 잘 만나고 있어요’ ‘듣자마자 연락이 왔어요’ ‘안 믿었는데 효과 대박이네요’ 등 긍정적인 댓글들이 대부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기 받아 가요~ 라며 소망을 담아 영상을 시청한다고 하네요.
💸 식을 줄 모르는 이별 소비의 인기
전화나 메신저를 이용해 재회운을 점쳐보는 타로도 유행인데요. 전화 타로의 경우 30초에 800원에서 2000원까지도 되는데요. 기본 충전 금액이 3만 원부터라고 생각하면 꽤 높은 가격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인기 상담사와의 연결을 바라고 불타는 경쟁을 벌이는데요. 타로+피켓팅(피가 튀길 정도로 치열한 티켓팅) 이 합쳐진 타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어요. 인기 상담사의 경우 하루 종일 전화기를 붙잡아도 연결이 어렵다고도 하네요.
이외에도 전문적으로 재회 상담을 해주는 재회 컨설팅까지 있는데요. 잠수 이별, 파혼, 환승 이별, 집착 이별 등 이별 유행에 따라 해결 방법을 제시하기도 하고 구애인의 현애인을 갈라놓는 방법, 상황 연출을 위한 연애 조작단까지!💕 방법도 꽤 체계적이라고 합니다. 헤어진 기간에 따른 붙잡는 팁부터, SNS 피드 사진과 업로드 주기 관리, 문자 내용 컨설팅까지 있다는데요. 몇 백만 원이라는 높은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찾는 고객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별 소비에 빠져들게 되는 이유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이별 소비에 빠지게 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이별로 인해 취약해진 개인의 심리상태에서 어딘가 간절하게 의존하고 싶어 소비까지 이르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헤어짐 후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생긴 두려움을 타로 같은 것들이 예측해 주고 특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안정감을 받는다고 해요.
또한 재회 부적이나 원석이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의미부여는 미래에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하고 희망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별 소비의 부정적 영향
이별 소비를 향한 부정적인 반응도 많은데요. 최근에는 한 컨설팅 업체에서 헤어진 전 연인과 우연히 만나는 척 상황을 만들어주겠다는 명목으로 의뢰인의 전 남자친구의 지하 주차장과 회사에 무단 침입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결국 40대 영업 실장과 직원 2명이 공동주거침입 혐의로 불구속 송치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의뢰인이 상처를 입은 상태에서 거액을 들인 만큼 상담가에게 비이상적으로 의지하고, 자칫하면 비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심리적 지배를 당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어요.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생겨난 이별 소비는 잠깐의 안정감은 가지고 올지 몰라도 추가적인 감정적 부담을 안겨줄 수도 있어요🥺 아픈 상처를 뒤로하고 서로에게 자유롭고 건강한 미래를 기원하며, 새로운 시작을 향해 한 걸음 내디뎌 보는 건 어떨까요?
📸트루다 '이별 소비' 영상으로 만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