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2분기 전 세계 앱 다운로드 수 1위 '틱톡' / 텔레그램 및 빅테크 해킹 급증 / 8월 31일 '슈퍼 블루문' 소식을 준비했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2분기 전 세계 앱 다운로드 수 1위 '틱톡'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지난 17일 발표한 '2023 2분기 스토어 인텔리전스 데이터 다이제스트'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1위는 틱톡으로 나타났어요.
이로써 틱톡은 미국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연속 정상 자리를 지키는데 성공했어요. 한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합산한 올해 2분기 전 세계 앱 다운로드 수는 343억 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1.5% 감소했어요.
올해 2분기 전 세계 앱 다운로드 수 343억…1위는 `틱톡`
-----
💡텔레그램 및 빅테크 해킹 급증
보안성을 자랑하는 메신저인 텔레그램에서 해킹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어요. 사용자의 계정을 가로채 주변인들에게 텔레그램 공식 인증 절차인양 웹사이트 링크를 무작위로 배포하는 식이에요.
텔레그램 뿐만 아니라 유명 SNS나 빅테크 기업 등을 사칭한 공격도 급속도로 퍼지고 있어요. 그중 페이스북에서는 메타 관리자를 사칭해 기업 계정 탈취를 시도하려는 정황이 드러났어요.
"텔레그램 이어 메타·애플까지"…속수무책 '해킹주의보'
-----
💡8월 31일 '슈퍼 블루문' 뜬다
가장 큰 보름달인 '슈퍼 블루문'이 오는 31일, 5년 만에 모습을 드러내요. 이번 기회를 놓치면 무려 14년 뒤에야 볼 수 있대요.
5년 만에 뜨는 슈퍼 블루문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돼요. 국립과천과학관은 '슈퍼 블루문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 관측,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담은 '슈퍼 블루문 특별관측회'를 31일 개최할 계획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