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인도 달 착륙 재도전 / 카카오브레인 이미지 생성 AI '칼로' / 번개장터 우체국소포 런칭 소식을 준비했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인도, 달 착륙 재도전
인도가 14일(현지시간), 달 착륙을 목표로 한 무인 우주선 찬드라얀 3호를 발사하는 데 성공했어요. 인도우주연구기구(ISRO)는 찬드라얀 3호가 약 40일간 비행 후 다음 달 23일 혹은 24일에 최초로 달 남극 인근에 착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인도는 앞서 2008년과 2019년에 두 차례 달 착륙을 시도했지만 모두 실패했는데 이번에 성공하면 구소련 · 미국 · 중국에 이어 달 착륙에 성공한 4번째 나라가 돼요.
인도, 찬드라얀 3호 발사 성공…세계 4번째로 달 착륙할까
-----
💡카카오브레인 이미지 생성 AI '칼로'
카카오브레인이 약 3억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한 초거대 AI 아티스트 '칼로 2.0' 모델을 이번 웹 서비스에 적용했어요.
칼로 2.0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미지 생성 도구의 기본인 '텍스트 투 이미지(Text-to-Image)' 기능 향상에 집중했고요. UX(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보다 직관적으로 개편하고, 이미지 생성 속도도 향상됐다고 해요.
카카오브레인은 사용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유용한 기능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는 동시에 다국어 지원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카카오브레인, 칼로 2.0 기반 '칼로 웹 서비스' 공개
-----
💡번개장터, ‘우체국소포’ 런칭
국내 대표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 중고 거래 플랫폼 최초 ‘우체국소포’를 정식 론칭했어요.
'우체국소포'는 3,300여 개의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도시는 물론 산간벽지와 도서지역까지 빠른 소포를 제공하는 배송서비스로 이번 번개장터의 ‘우체국소포’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번개장터 앱 내 ‘배송 서비스’ 탭에서 해당 서비스를 선택한 후 원하는 우체국 지점을 방문해 간편하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게 되었어요.
번개장터, 중고거래 플랫폼 최초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 ‘우체국소포’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