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바벤하이머' 미국 개봉 / 메타 스레드 이용자 하락세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 폴드5 공개 임박 소식을 준비했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바벤하이머’ 미국 극장 개봉
미국에서 지난 주말 동시 개봉된 영화 '바비'와 '오펜하이머'가 동반 흥행에 성공했어요. 영화 '바비'는 올해 공개 첫 주말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영화가 되었고요. '오펜하이머' 역시 개봉 첫 주에 1억 달러 가까운 수익을 기록하며 상쾌한 출발을 했어요.
'바벤하이머'는 두 영화가 같은 날 개봉하게 되면서 만들어진 '바비'와 '오펜하이머'를 합친 단어로 온라인상에선 바벤하이머가 밈이 되면서 크게 주목을 받았어요.
-----
💡메타, 스레드 이용자 연일 하락세
지난 18일 기준 스레드의 국내 일간활성화이용자(DAU)는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53,220명으로 집계되었어요. 서비스 출시 후 일주일이 채 되지 않은 지난 11일 258,453명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이용자 이탈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에요.
한편, 스레드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최근에는 누가 자신을 팔로우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는 팔로우 탭과 번역 기능을 추가했어요.
"기대가 너무 컸나"...메타 스레드 이용자 뚝, 뚝, 뚝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폴드5 공개 임박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개최하고 갤럭시Z플립·폴드5를 비롯해 다양한 갤럭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에요.
이번 폴더블 신제품은 제품 외부의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져 사용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삼성전자는 이번 신작에서 외관 디자인뿐 아니라 사용자 경험도 개선해, 폴더블폰 도입 초기부터 제기된 "스마트폰을 왜 접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구체화할 전망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