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편의점 초저가 전쟁 / 무신사 뷰티 페스타 / 구글 검색방식 변경 소식을 준비했어요. 지금 부터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편의점 초저가 전쟁
편의점 업계가 초저가 먹거리로 소비자 유인에 나섰어요. 편의점 CU는 1000원 막걸리, 400원 아이스크림 등 10년 전 수준으로 가격을 맞춘 ‘초 가성비’ 자체브랜드(FB) 제품을 출시했어요.
BGF리테일은 “물가 안정에 보탬이 되기 위해 하절기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초특가 상품들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1000원 막걸리·400원 아이스크림...초저가 상품 띄우는 편의점
-----
💡무신사 뷰티 페스타
뷰티 전문관 오픈 이후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가 5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돼요.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4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5000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요. 이 외에 인기 뷰티 상품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가 진행돼요.
첫 고객 반값 할인, 1000원 향수까지...무신사 뷰티 페스타 개최
-----
💡구글 검색방식 변경
구글이 대화형 검색 서비스와 15초 내외의 짧은 영상 등을 전면에 배치할 것으로 전해졌어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구글이 “더 시각적이고, 쉽게 소비할 수 있고, 개인적이고, 인간적인” 검색엔진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고 전했어요.
앞서 구글은 지금까지 검색 방식을 바꾼 전례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AI 챗봇을 비롯해 중국 틱톡 등 짧은 동영상 앱이 관심을 끌면서 상황이 바뀌고 있다고 진단했어요.
구글, 검색엔진 확 바꾼다.."15초 영상·AI 챗봇 전면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