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기반 B2B 라인업 / 국내 트래픽 1위, '구글' 망 사용료는 '0원' / 상반기 적발된 대마류 44% 급증 소식을 준비했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기반 B2B 라인업
네이버클라우드가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로 업그레이드된 기업용 솔루션 2종을 공개했어요.
일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하이퍼스케일 AI 개발도구 '클로바 스튜디오'와 완전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뉴로클라우드 포 하이퍼클로바X'죠.
네이버클라우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에 출시한 기업용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들과 협력을 맺고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기업이 쉽게 인공지능 모델을 확립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혁신적인 포부를 전했어요.
----
💡 국내 트래픽 1위, '구글' 망 사용료는 '0원
국외 사업자 중 구글이 국내 통신망 트래픽 비중 1위로 조사된 가운데, 납부하는 망 사용료는 0원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자료에 따르면, 구글은 국외 사업자 가운데 28.6%로 국내 통신망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유튜브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이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은 "구글이 망 사용에 따른 정당한 대가를 내도록 법적인 제재 방안을 조속히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어요.
[더차트] 넷플릭스 5배…국내 트래픽 1위 '구글' 망 사용료는 '0원'
----
💡 상반기 적발된 대마류 44% 급증
올해 상반기에 적발된 대마류 마약 중량이 작년보다 절반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어요.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경 단계에서 적발된 대마류는 83㎏으로 작년 상반기(57.8㎏)보다 43.6% 늘었다고 밝혀졌죠. 품목은 대마오일(469.2%↑)과 대마초(99.4%↑)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마초 보유·흡입 등의 혐의로 입건되고 기소 송치된 사람도 늘어나는 추세예요.